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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그리드는 Hybrid-Grid의 약칭으로 현존 콘크리트 구조물의 보강에 이용되는 자재들의 문제점을 보완한 보수보강용 자재로 탄소섬유 등 강화섬유의 특징을 살려 개발된 보강재로서 내부코아섬유와 외부피복섬유로 구성되며 이를 고강도 수지로 접착강화시켜 만든 하이브리드바를 이용하여 적층 고압, 가압하여 그리드화한 구조물 보강자재입니다.

탄소섬유를 하이브리드화한 그리드
아라미드섬유를 하이브리드화한 그리드



부식 등에 따른 내구력 저하, 구조물 수명단축을 일으키는 기존 보강재와 달리 하이브리 드화 한 하이-그리드는 내식성, 내화학성이 우수하고 초경량으로서 기존 구조물에 하중 부가가 없고 표면이 직조형태의 피복층을 가짐으로 인장은 물론 굽힘, 압축 및 전단하중 에 있어서 갈라지는 현상이 없는 우수한 능력을 발휘하는 콘크리트 구조물 보강재 입니다.


가. 교량 및 고가교의 보수ㆍ보강공사
나. 터널의 보수ㆍ보강공사 철도 및 도로터널, 지하철, 댐의도수로 터널
다. 건축물의 보수ㆍ보강공사
라. 기타 각종 콘크리트 구조물의 보수ㆍ보강공사


인장강도 보강
탄소섬유 등 각종 강화섬유를 이용하여 제작함으로서 철근의 인장강도 보다 3-5배 이상 의 강도로 적절히 증가 가능함

구조물 수명연장
하이브리드화 한 강화섬유의 특징인 산, 염기, 수분, 자외선 등의 외부영향에 대한 부 식이나 열화현상이 발생되지 않으므로 구조물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공사기간 단축
초경량화로 인한 운반 및 작업성이 우수하므로 공사기간 단축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우수한 부착력
하이-그리드를 기존 구조물에 고정할 때 우수한 인장력을 발휘하는 고정철물과(인장강도 :3,400kgf/㎠) 속경성 그리드-몰탈 사용으로 한차원 높은 부착력 향상

기존 구조물에 하중증가 없음
초경량으로 기존 구조물에 하중부가가 없고 인장, 압축, 전단하중에 높은 보강효과가 있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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